가. 구매 제품 다운로드


설치형 제품 구매 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은 [마이페이지]이며
인증은 제품 설치 후 ThinkWise가 처음 실행되면서 제품 인증창에서 할 수 있습니다.


1. ThinkWise 홈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.(회원가입 아이디와 비밀번호) 

2. 우측 상단의 [마이페이지]를 클릭하여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3. 아래와 같이 [구매내역]에서 구매하신 제품을 [다운로](주황색 버튼)을 클릭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.

   (구독형(ASP) 제품, 설치형(ESD)제품에 있는 각각의 주황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.)


651189bd03e089d2a7922aff8151a325_1672024778_3099.png
 




나. ThinkWise 설치


1. '가'에서와 같이 다운로드 받으신 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 또는 실행을 선택합니다.

2. "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?"  → <예>를 선택합니다. → 설치 시작

   ※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보게 된다면? 

       "이전 버전의 ThinkWise가 설치되어 있습니다. 다음중 하나를 선택해 주십시오" 

        안내 내용: 이전 버전의 제품이 삭제되지 않고 여전히 설치되어 있기에 보는 메시지입니다.

        이전 버전의 제품이 꼭 필요하신 경우 "아니오"를 클릭해 새로운 ThinkWise를 추가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.
        (이전 버전으로 작성한 ThinkWise 문서는 최신 버전으로 읽고 수정/편집할 수 있기에 이전 버전의 제품을 반드시 유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.)

3. '다음'을 클릭해 설치를 시작합니다.

651189bd03e089d2a7922aff8151a325_1672023715_0137.png
 

4.사용권 계약에 대해 "동의"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.

651189bd03e089d2a7922aff8151a325_1672023944_3077.png
 

5. 간편 설치 또는 사용자 설치를 선택하고 다음 클릭

  ※ ThinkWise가 설치된 이후 사용자 정보를 대시보드에서 편집할 수 있기에 "간편 설치"를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.


651189bd03e089d2a7922aff8151a325_1672024323_8436.png
 

6. ThinkWise 설치 프로세스가 진행되어 설치가 완료되면

    "완료"을 눌러 ThinkWise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.


651189bd03e089d2a7922aff8151a325_1672024542_1983.png
   


 

다. 설치한 ThinkWise (정품)인증


설치형(ESD) 제품의 설치가 완료되고 첫 실행되면 제품의 정품 인증을 요구하는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. 

정품 인증 번호/시리얼번호는 마이페이지에 있으며, 일반제품 인증번호는 다운로드 버튼 바로 앞

그리고 볼률형 라이선스 시리얼 번호는 사용기관명과 함께 제품명 아래에 제공됩니다. 


※ 인증번호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재발급됩니다. [재발급]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이 발급된 인증번호를

   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(이미 인증된 제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재설치할 경우만 사용하시면 됩니다..)


d93e06cdaaa7714a48e6475863503a71_1672188170_826.png 



1. 6자리 인증번호로 인증

d93e06cdaaa7714a48e6475863503a71_1672188218_5065.PNG
 


2. (기업용 볼륭형 라이선스) 시리얼 번호로 인증

d93e06cdaaa7714a48e6475863503a71_1672188234_938.PNG


구독형(ASP) 제품은 영구라이선스 설치형과는 달리 [사용권코드]를 등록해주셔야만 사용가능합니다.

사용권코드 등록은 마이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.


1. ThinkWise 홈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.

2.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여 [구매내역]의 [ASP 제품]의 [사용권코드]를 복사합니다.

3. 아래 이미지의 ①에 있는 [사용권 등록] 버튼을 클릭합니다.  

4. 아래 이미지의 ②에 있는 [ASP 인증번호] 입력 폼에 복사한 사용권코드가 입력되도록 붙여넣기 합니다.

5.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.

6. 구매하신 제품의 설치파일을 [다운로드](버튼: 주황색)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.

7. 다운로드 받으신 설치파일을 설치하시고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.

※ 한번 사용한 사용권 코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※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'비대면 바우처'를 통한 구매 고객의 제품은 해당 사용 기간에 대한 인증이 되어 있습니다.


651189bd03e089d2a7922aff8151a325_1672030514_3744.png
 

■ 문제 원인



7902f309c4d97f0914a4e13f7e3685dc_1706144046_9948.png

ThinkWise 23에서 구글계정 로그인 시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에는 백신 프로그램(McAfee)이  

해당 유틸리티를 바이러스로 오인하여 격리했기 때문입니다.



7902f309c4d97f0914a4e13f7e3685dc_1706144055_5569.png 

McAfee 백신 프로그램에서 격리된 항목을 클릭하면격리된 유틸리티를 볼 수 있습니다








■ 해결 방법
7902f309c4d97f0914a4e13f7e3685dc_1706144064_6134.png

1.OAuthGoogle.exe선택후, 복원을 클릭합니다. 





7902f309c4d97f0914a4e13f7e3685dc_1706144071_277.png

2. 실시간 검사를 클릭, 파일 추가를 선택합니다. 





7902f309c4d97f0914a4e13f7e3685dc_1706144077_302.png

3. C:\Program Files (x86)\ThinkWise 23 Premium에 있는 OAuthGoogle.exe 파일을 선택합니다. 





7902f309c4d97f0914a4e13f7e3685dc_1706144084_0583.png 

4. 제외된 파일에 추가된 것을 확인 후, ThinkWise에서 구글로그인을 하면 됩니다.



 

구글 플레이/ 앱 스토어에서 ThinkWise 2020을 검색 후 다운로드 받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.


구글 플레이(안드로이드): 클릭 또는 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simtech.planner.TwArirang

앱 스토어(IOS) : 클릭 또는 https://apps.apple.com/kr/app/thinkwise-2020/id1039242871

인증번호는 최대 5번까지 재발급 받고나면 [인증횟수 초과]의 메세지와 함께 더 이상 발급이 불가능합니다.

인증번호 초기화를 위해 고객센터로 문의(02-587-4956)주시기 바랍니다.

이는 프로그램의 무단 도용 방지와 과도한 인증을 막고자 하는 부분이므로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.

이 경우 프로그램의 추가적인 동작 어려워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다시 실행 해 주셔야 합니다.  

프로그램 강제 종료 방법: 

바탕화면 우측 하단 시계 우클릭 > 작업관리자 >프로세스(탭) > ThinkWise 클릭 > 작업끝내기 클릭 합니다.


위의 현상은 흔하지 않은 일이지만 이렇게 강제 종료하는 것뿐 아니라 갑작스런 정전 등의 이유에서

맵을 작성하실 때 반드시 파일명을 지정하여 저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자동저장과 백업 파일에 대해서는

<기능문의>의 "백업 파일을 만들고, 열어 보기와 작업 이력 보기 방법"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
흔하지는 않지만 타제품 설치, 특정 빌드의 윈도우즈 업데이트 등의 이유로
연결프로그램 등록이 변경되거나 끊긴 경우입니다.

이 경우 1. ThinkWise 제품에서의 조치 또는 2. 탐색기(윈도우즈)에서의 조치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(둘 중 편한 방식을 선택해 조치해 주시면 됩니다.)

1. ThinkWise에서 조치
 
   ① ThinkWise를 실행합니다.
   ② 맵핑화면으로 이동하여 메뉴의 [파일] > [옵션]을 선택합니다.
   ③ 옵션창의 [기본동작(탭)]의 하위 메뉴에 있는 [기타](가장 아래 있음)로 이동합니다.
   ④ 가장 아래에 있는 [파일 연결 복구(버튼)]을 클릭합니다.

d93e06cdaaa7714a48e6475863503a71_1672194723_7462.png













  





   ⑤ "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?"라는 윈도우즈 메시지창의 "예"를 선택합니다. 
   ⑥ 윈도우즈를 재부팅 합니다.


2. 윈도우즈에서의 조치

   가. 문서 폴더, 바탕 화면 등에 저장된 ThinkWise 파일 (*.twdx)중 아무 파일이나 선택하여 우클릭합니다.
   나. 아래 이미지의 순서와 같이 메뉴를 선택합니다.

0154eb8211b67b14d6c682123767d21f_1672203573_5166.png
 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         ① ThinkWise 파일(*.twdx)를 우클릭합니다. 
         ② 연결 프로그램(H)로 이동합니다.
         ③ 관련 앱(프로그램)을 보여줍니다.(연결 프로그램이 끊겼기에 여기서 보여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.)
         ④ 다른 앱 선택을 클릭합니다.
   다. 목록을 확인하고 목록에 없는 경우: [추가앱↓] 선택, 추가앱 목록에 없는 경우[이 PC에서 다른 앱 찾기] 클릭
   라.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선택하여 [연결프로그램]파일 탐색기에서 Program Files(x86)으로 이동 

0154eb8211b67b14d6c682123767d21f_1672203527_2177.png 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   마. ThinkWise 2020 또는 ThinkWise 2020 Pro 또는 ThinkWise 2020 Premium 폴더를 선택해 들어갑니다. 

   바. 'TW.exe'를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.(이제부터 ThinkWise 파일(*.twdx)를 더블 클릭하면 ThinkWise가 열어줄 것입니다.) 


PC에 'ByteFence Anti-Malware' 또는 'Avast free antivirus'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
해당 프로그램이 ThinkWise 설치와 실행을 방해합니다.
ThinkWise가 설치가 되더라도 실행 시 '파일이 손상 되었습니다.'메시지가 발생합니다.
 
ThinkWise 설치 시 'ByteFence Anti-Malware'을 작동 중지 후 설치 부탁 드리며
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은연중에 설치되는 Avast free antivirus는 CPU와 메모리 리소스를
잡아먹으며 충돌을 일으키는 사례가 종종 있기에 삭제를 하고 여타 신뢰할 수 있는 백신의 사용을 부탁드립니다.